본문 바로가기

문화

디아블로2 레저렉션 맨땅 아마존(활아마) 육성법

반응형

팔라딘, 소서 등에 비해 맨땅 아마는 여전히 난이도가 높다는 점에 유의.

<노멀>
- 스탯 : 액트 1에서 힘 40, 민첩 35, 나머지 활력 (초반에 활을 들기 위해 민첩을 30 먼저 올리고 시작). 액트 2 힘 50, 마나가 달릴 경우 마력에 10~20 정도 찍어줘도 된다. 액트 3에서는 힘 60, 민첩 40을 찍고 나머지 활력. (마나가 모자르면 마력을 5개 정도 찍어도 됨). 액트 4에서는 민첩 45, 나머지 활력. (마력 좀 찍어줘도 됨). 액트 5에서는 활력만 찍어도 된다. 물론 마나가 달리면 마력 소량투자 가능.
- 스킬 : 2레벨 치명타, 3~5레벨 불꽃화살, 6레벨 다발사격, 7레벨 흘리기, 8~11레벨 불꽃화살, 12레벨 폭발화살, 13레벨 회피, 이후 폭발화살. 폭발화살이 메인 스킬이며, 파이어내성몹용 마법화살도 필수. 이후 액트 4 진입하면 내면의 시야, 투사체 감속, 미끼, 피하기, 간파를 찍어준 후 폭발화살을 더 찍거나 데미지가 괜찮다면 스킬을 아껴둔다. 미끼를 찍은 이후부터는 용병이 유니크몹에게 죽으면 살리지 말고 미끼로만 사냥해도 된다. 30레벨이 되면 빙결화살 1개, 관통 1개를 찍는다. 이때부터 파이어내성몹은 빙결화살로 잡는다. 스킬이 남아 있다면 발키리 1개 나머지 빙결화살을 찍는다.
- 장비 : 악의 소굴 퀘스트 완료 후 3소켓 헌터보우, 없으면 2~3소켓 보우를 사서 사파이어를 우선 박고 나머지 소켓에 에머랄드를 박아 원소데미지를 활용한 사냥을 한다. 액트2에 진입하면 첫 번째 웨이포인트를 찍은 후 상점노가다(웨이포인트-상점방문 반복)를 통해 2소켓 갑옷(브레스트 플레이트 추천) 구입하여 룬워드 잠행(탈, 에드) 제작 후 착용가능 랩에서 바로 착용. 액트 5에서 2소켓 활(스태그보우에 아마존 스킬 달린거면 베스트)을 주워 오르트, 에드 룬으로 서풍을 제작 착용한다. (오르트룬은 바바구출퀘 보상을 받을 수 있고 에드는 액트1에서 구해 놓았다)
- 진행 팁 : 초반 필수 앵벌 코스인 검은 습지의 타워에서 백작을 사냥하며 최소 탈 1개, 에드 2개를 확보 후 진행. 안다리엘 잡기 전 상점에서 해독포션을 구입해 몇 개 먹고 싸운다. 듀리얼은 액트2 용병으로 몸빵을 하면서 빙결범위 밖에서 원거리 사격을 하면 쉽게 잡을 수 있다. 활마는 이런 식으로 메피스토 등 유니크몹 잡기가 편하다. 용병에게 Shift+숫자키로 활력포션, 물약을 먹이면 된다. 액트 3에 진입하면 꾸준히 상점 노가다로 텔포봉을 구입해둔다.

반응형


<악몽>
- 스탯 : 초반 활력 올인. 타워 노가다로 장비를 갖춘 후 초기화하여 장비 착용치만큼 힘과 민첩을 주고 마나 150까지 마력을 찍고 나머지는 활력을 준다.
- 스킬 : 초반 빙결화살 올인. 타워 노가다로 장비 제작 완료 후 초기화한다. 지속효과와 마법은 모든 스킬 1개, 활과 화살은 폭발화살까지 1개씩, 나머지는 냉기화살을 어느 정도 찍고 나머지는 빙결화살에 올인이다. 렙제로 빙결을 못찍으면 냉기화살을 올린다. 악몽에서 메인 스킬은 빙결화살(프리징 애로우)이며 냉기면역몹에게는 폭발화살을 날린다. 빙결화살과 냉기화살 마스터 후에는 폭발화살을 올린다.

대충 이런 식이다. 냉기계열 최하단 빙결화살이 메인스킬, 얼음내성몹에게는 폭발화살이다. 파란색으로 표시한 냉기화살은 빙결화살 데미지를 올려주므로 마스터하지만 실제 사용하지는 않는다.
- 장비 : 익셉셔널 등급의 4소켓 폴암계열 무기, 2소켓 투구, 3소켓 갑옷, 2소켓 또는 3소켓에 아마존 스킬업이 달린 아마존 전용활을 획득해 놓는다. 타워 노가다를 통해 2소켓 투구에 전승(오르트, 솔), 3소켓 갑옷에 평화(샤엘, 주울, 앰), 4소켓 폴암에 통찰(랄, 티르, 탈, 솔), 3소켓 활에 모서리(티르, 탈, 앰) 또는 2소켓 활에 서풍(오르트, 에드)까지 제작한다. 4소켓 폴암을 구하지 못했다면 건너뛰고 추후 카우방에서 주운 아이템을 라주크에게 주어 뚫도록 한다. 스킬 달린 활을 구하지 못했다면 그냥 소켓 활에 룬워드를 제작한다.
- 진행 팁 : 타워에서 위 장비들을 갖추고 진행해야 한다. 룬워드 평화가 15레벨 발키리를 소환하면 이 발키리가 죽을때까지 활용한다. 15렙 발키리, 내가 스킬로 소환하는 발키리, 미끼, 용병을 앞세우고 원거리로 빙결화살로 사냥한다.

반응형


<지옥>
- 스탯 : 활력 올인
- 스킬 : 폭발화살 마스터, 이후 폭발화살에 시너지를 주는 불꽃화살을 찍는다.
- 진행 팁 : 아마존은 타 캐릭과 달리 지옥 초반에서 다른 공략이 필요하다. 우선 시작하자마자 차가운 평야 웨이포인트를 찍고 매장지로 향한다. 매장지의 묘실, 영묘가 활아마의 지옥 초반 앵벌 장소이다. 여기서 폴암 계열 중 4소켓 또는 5소켓 또는 소켓 없는 쓰레셔, 크립틱 엑스, 그리고 매직이나 레어 아마존 전용활 중 아마존 스킬 또는 활 스킬 2~3개짜리를 노린다. 2소켓 갑옷도 필요하다. 레벨 70까지 노가다하며 장비를 맞춘다. 룬 수급이 어려우면 60랩 후반 정도에 타워를 공략해도 수월하다. 단 카운테스가 콜드, 파이어 내성이므로 용병이 잡아야 한다. 이렇게 초반 매장지, 타워에서 아이템을 갖추면 지옥 졸업까지 가능하다. 콜드와 파이어 둘 다 내성인 몹들은 퀘스트 진행상 필요한건 용병이 잡게 하고 나머지는 패스하는게 편하다. 상점에서 저항감소 완드를 구입해 적절히 사용해주면 도움이 된다. 팔라 등에 비하면 활아마는 진행이 매우 어려움에 유의하자.
- 장비 : 위 초반 앵벌에서 얻은 4소켓 쓰레셔(또는 크립틱 엑스)에 통찰(랄, 티르, 탈, 솔), 5소켓 쓰레셔(또는 크립틱 엑스, 얻지 못했다면 노소켓을 라주크에게 주면 5소켓 뚫어줌)에 순종(헬, 코, 주울, 에드, 팔)을 제작해서 용병에게 준다. 추천은 유니크몹 잡을때 절대적으로 유리한 순종이다. 2소켓 갑옷에 연기(네프, 룸)를 제작해 용병에게 준다. 용병에게는 라이프 흡수가 달린 투구를 씌운다. 3소켓 활에 선율(샤엘, 코, 네프), 3소켓 활을 구하지 못했다면 2소켓 활에 서풍(오르트, 에드)를 만들어 장착한다. 추천은 선율이다. 크래프트 아이템으로 강타장갑(헤비글러브나 샤크스킨글러브나 뱀파이어본 글러브 매직 장갑, 최상급루비, 네프룬, 매직 또는 레어주얼)을 제작해 장착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