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위쳐(Witcher) 세계관 2. 연대기, 연도별 주요 사건들, 게랄트의 죽음까지 (2)

반응형

 

1234년 - 에빙의 로에그너(Roegner of Ebbing)과 칼란테 결혼. 이 두 사람 사이에서 시리의 엄마인 파벳타(Pavetta Fiona Elen)가 태어난다.

1236년 - 로에그너가 "엘렌왈드의 우르천(Urcheon of Erlenwald)", 두니, 본명 에미르 바르 엠라이스(Emhyr var Emreis), 흰색 불꽃(The White Flame) 등으로 불리는 에미르에 의해 죽음으로부터 구원받고 두니는 그 보상으로 "의외성의 법칙(Law of Surprise)"을 요구한다. 칼란테와 로에그너의 딸이자 여주 시리의 엄마 파베타가 탄생한다.

넷플릭스 위쳐 시즌2 마지막 장면을 장식한 시리의 아빠 흰색 불꽃 에미르

 

1238년 - 에스테라드 티센과 탈가르의 쥴레이카 결혼. 아다(Adda the White) 출생.

1239년 - 북방전쟁 시작, 에빙 합병. 후베나겔 출생. 후베나겔은 클라레몬트의 아레나의 주인이 되며 시리가 본하르트 감옥에 갖혔을때 여기서 강제로 전투에 임하게 된다. 아트르의 빈달름 출생. 빈달름(Windhalm)은 아트레의 왕자로 후에 칼란테에 의해 시리와 약혼하게 되지만 그 4년 후 이 약혼은 파기된다.

1240년대 - 라도비드 4세가 아크시(Arcsea)를 차지하지만 같은 해 사망. 헤리버트는 레다니아의 왕이 되었지만 선물과 예술의 장(Chapter of the Gift and the Art, 실제로는 마법사 형제단의 상위 법사들, higher chamber을 말하며 보통 5명으로 구성된다)과 돈에 대해 논쟁을 벌였고 그로 인해 마법사들이 레다니아를 보이콧하게 된다. 비록 그가 오래 통치하지는 않았지만 그의 죽음 이후에도 마법사 길드의 보이콧은 계속될 것이다. 비지미르 2세가 레다니아의 왕이 된다.

1241년 - 뮤리엘 사망.

1245년 - 에빙의 로에그너 사망. 6월~8월에 폭풍들의 계절(Season of Storms) 소설의 사건 발생.

반응형

1246년 - 위쳐 브레헨이 이엘로에서 학살을 일으킨다.

1247년 - 마법사 형제단은 법학자 코드링거와 야콥 펜을 고용해 "곡식 사기(The Grain Scam)"로 알려진 스캔들의 목격자의 신뢰성을 실추시킨다. (이엘로 학살, 곡식 사기가 각각 1241년, 1242년이라는 설도 있다) 남주의 친구 단델리온이 옥센푸르트 아카데미를 졸업하고 교수가 되어 1년간 학생들을 가르친다.

1248년 - 단델리온이 그의 삶을 시에 바치기로 결심하고 세상을 탐험하기 위해 떠난다. 게랄트와 단델리온이 굴렛(Gulet)에서 만난다. 단편 소설 "세상의 끝(The Edge of the World)"과 "마지막 소원(The Last Wish) 사건이 발생. 주인공 게랄트와 시리를 찾기 위해 동행하는 앙굴렘(Angoulême) 출생. 여주 시리의 어린 시절 친구이자 잠깐 동안의 남친이었던 할마르 안 크레이트(Hjalmar an Craite) 출생.

 

1249년 - 카르티아 반 칸텐(Carthia van Canten) 출생, 후에 닐프가드의 첩보 요원이 된다. 예니퍼와 벤저버그에서 반년을 함께 보낸 게롤트는 침대 위에 장미 한 송이를 놓고 작별 인사도 없이 그녀를 떠난다.

1250년 - 샤니 출생. 이후 옥센푸르트 아카데미에서 의학을 배우고 브렌나 전쟁에 참전하며 의학대의 학과장이 된다. 6월~8월에 폭풍들의 계절(Season of Storms) 소설의 사건 발생 (1245년이라는 설도 있다)

1251년 - 단편 소설 "가격의 문제(A Question of Price)" 사건 발생. 시리의 부모인 두니(화이트 플레임)와 파베타 결혼. 아이스트 투르시흐(Eist Tuirseach)와 칼란테도 같은 해 결혼.

1252년 - 시리의 4대 증조할머니 피오나가 클레베스에서 93세의 나이로 사망. 벨레테인에서 4월 30일과 5월 1일 사이의 밤, 즉 예니퍼 탄생일과 같은 날에 신트라의 시릴라 피오나 엘렌 리안논 공주(Princess Cirilla Fiona Elen Riannon of Cintra) 탄생. 풀네임만으로도 피오나와 리안논의 피를 이어 받았음을 알 수 있다. 주로 시리(Ciri)로 불리우며 신트라의 새끼 사자(the Lion Cub of Cintra)라는 이명도 갖고 있다. 단편소설 위쳐(The Witcher)와 이성의 목소리(The Voice of Reason) 사건 발생.

1253년 - 단편소설 이성의 경계(The Bounds of Reason) 사건 발생

1255년 - 라도비드 5세 탄생. 후에 천재 전략가이자 위대한 장군, 동시에 미친놈으로 불린다.

1256년 - 칼란테가 시리와 아트레의 빈달름 왕자와의 약혼을 파기. 세드나 어비스에서 파베타와 두니 사망. 베르덴의 키스트린 왕자와 시리 약혼.

1257년 - 에미르(Emhyr var Emreis, 즉 두니, 화이트 플레임)이 찬탈자를 전복시키고 우서퍼(Usurper)를 처형하여 다시 황제의 자리를 차지한다. 즉, 두니는 사망하지 않았다.

1258년 - 아커스파크(Akerspaark) 사망. 마에크트(Maecht)는 정치적 혼란에 빠지나 에미르가 아커스파크의 후임임을 주주장하며 호엣(Hoet)을 왕에 앉힌다. 투생의 레이문트 공작은 공국의 통치를 시작한다.

1261년 - 단델리온은 투생으로 여행을 가서 안나 헨리에타 공작부인을 만나고 둘은 벨레테인에서 하지까지 연애를 한다.

1262년 - 단편 소설 "운명의 검(The Sword of Destiny)" 사건 발생. 칼란테는 베르덴과 시리의 약혼을 파기한다.

반응형

 

1263년 - 레다니아의 라도비드 5세와 시리 약혼. 비지미르 2세가 두 사람의 약혼을 파기한다. 닐프가드 제국은 북부 왕국을 침공하며 제1차 북방 전쟁이 시작. 마르나달 전투에서 신트라군 패배, 아이스트 튜르시크 왕 전사. 신트라 대학살 발생, 이때 시리의 할머니 칼란테 여왕은 닐프가드에 항복하지 않고 자살. 제1차 소덴 전투, 소든 힐 전투 발생.

1264년 - 단편 소설 "더 많이(Something More)" 사건 발생

1265년 - 에빙 연합 반란 발생. 투생의 레이문트 공작 사망, 그의 아내 안나 헨리에타 공작부인이 왕위 승계. 시리가 카엘 모헨(Kaer Morhen)에서 훈련 시작.

1267년 - 요정들의 피(Blood of Elves), 경멸의 시간(Time of Contempt), 불의 세례(Baptism of Fire) 사건들이 발생되는 해. 비지미르 2세, 메베, 폴테스트, 데마벤드, 헨젤트가 해게에서 비밀리에 만난다. 메베(Meve)는 흰색 여왕(White Queen)으로 불리는 릴리아와 리비아의 여왕으로 칼란테와도 친분이 있는 맹장이다. 대전쟁이 발발하고 닐프가드에 의해 왕국이 멸망하자 이에 굴하지 않고 게릴라전을 펼치며 얼굴에 많은 상처를 입으면서도 용맹하게 싸운다. 폴테스트(Foltest)는 테메리아의 왕이고 해게는 북부 4왕국 중 하나 에이든의 성이다. 신트라 반란이 일어나고 아트레의 윈드할름이 신트라에서 처형된다.

 

7월 - 타네드 쿠데타 발생. 이 쿠데타는 1267년 7월 1일부터 아레투자 아카데미에서 벌어진 사건으로, 마법사 형제단의 내부 갈등이 폭력으로 비화된 것이다. 마법사 형제단은 이미 닐프가드파와 북부 왕국파로 실질적으로 나뉘어져 있었고, 심지어 전장에서 마주치기도 했다. 이러한 상황에서 7월 초의 만남을 양쪽 다 상대방 진영을 제거하기 위한 기회로 삼으려 했고 이로 인해 많은 사상자가 발생했다. 이 사건으로 인해 마법사 형제단은 해산되었을 뿐만 아니라 각 왕국에서 누리던 정치적 입지도 크게 약화되었다. 제2차 북방전쟁이 시작되고 아트레 반란이 일어난다.

8월 5일 - 소서리스의 오두막(Lodge of Sorceresses) 결성. 타네드에서 궤멸된 마법사 형제단 이후 여성 마법사들이 주축이 되어 만들어진 이 단체는 비밀결사의 성격을 가진다. 소서리스들만으로 구성되 자매결연, 여성공동체라고도 불리운다. 필리파 에일하트(Philippa Eilhart)에 의해 결성되었으며 그녀는 1267년 당시 이미 300살이었다고 알려져 있고 변신(polymorph) 마법을 사용하는 몇 안되는 능력자이기도 하다. 이날 시리와 코비르의 탱크레드 티센을 결혼시켜 마법의 지배를 받는 나라를 만드려고 한다.

오른쪽이 여마법사 비밀결사를 이끄는 필리파 에일하트

 

8월 31일 - 야루가강 다리 전투
9월 9일 - 로빈후드같은 조직을 지향하다 자만심에 눈이 먼 랫츠(Rats)가 결국 질투의 마을에서 유명한 현상금 사냥꾼인 레오 본하트에 대적하다 궤멸된다.
9월 27일 - 코르보의 비소고타가 상처 입은 시리를 발견하고 자신의 오두막으로 데려간다.
10월 31일 - 사오바인 이브(Saovine 또는 Samhain, 11월의 첫 날을 기념하는 날. 사오바인 이브는 10월의 마지막날이 된다. 위쳐 세계관에서 엘프들에게 새해에 해당함) 시리는 던데어의 한 선술집에서 스테판 스켈렌의 갱단 몇 명을 죽인다.  비소고타는 그의 오두막에서 사망한다.
11월 - 시리가 타른 미라의 리엔스를 포함한 스테판 스켈렌의 갱단 몇 명을 죽인다. 시리는 현상금 사냥꾼 본하트로부터 탈출하기 위해 토르 지레엘(제비의 탑, Tower of the Swallow, 고대로부터 마법포탈이 존재한다고 하며 선택받은 자만이 포탈을 사용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로 들어간다.

현상금 사냥꾼 레오 본하트

1268년 - 호수의 여인(The Lady of the Lake) 주요 사건들 발생. 3월 첫째 주 붉은 혜성 관찰

3월 - 브레나 전투 발발. 제2차 북방전쟁 중 가장 유명한 전투이며, 열세에 있던 북부 왕국이 반전의 기회를 갖게 된다. 3만 이상의 사상자가 발생했으며 양측의 병력은 대략 북부왕국군 43,000, 닐프가드 제국 46,000명으로 추산된다. 제2차 북방 전쟁 종결. 스티가 성 습격 (소서리스의 오두막에 의해 궤멸된다).
4월 2일 - 평화 정착 조약인 "신트라의 평화(Peace of Cintra)" 조약 서명. 닐프가드의 브리헤드 여단장 단자와 32명의 장교들이 민간인과 병원에서의 학살 등을 이유로 처형된다.

6월 6일 또는 7일 – 리비아 대학살 발생. 시장에서 나디아라는 인종차별론자 귀부인이 드워프와 말싸움을 하다 시작된 이 폭동은 인간과 비인간 종족 간의 싸움이 되었다. 이때 주인공 게롤트가 휩쓸려 분노한 민중들에게 살해당했다고 알려졌지만 시체는 발견되지 않았다. 예니퍼 역시 그를 치료하려다 사망한 것으로 보인다. 시리가 두 사람을 주머니 차원(pocket dimension)으로 데려가 그곳에서 치료하고 평화롭게 살도록 남겨 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