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영국서 76%, 미국에서 46% 급증한 한국어 학습 열풍 - 오징어 게임 한국어로 말할 수 있어?

반응형

"오징어 게임을 한국어로 말할 수 있어?”

영국 가디언지가 영국 내 한국어 학습자가 무려 76% 급증했다며 소개한 기사에는 오징어 게임의 한 장면이 대문짝만하게 들어가 있다. 가디언은 듀오링고가 발간할 예정인 ‘2021년 현황 보고서’에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 게임’이 방영된 이후 한국어 학습자가 급증했다는 내용이 담겼다고 보도했다. 듀오링고는 누적 다운로드 5억 회 이상, 월간 활성 이용자 3790만 명에 이르는 글로벌 플랫폼이다. 

이 기사에서 가디언은 ‘오징어 게임’이 처음 방영된 지난 9월 이후 이 플랫폼을 활용해 한국어를 학습하는 사람의 수는 76%나 늘었는데, 이는 영국에서 사람들이 배우는 외국어 중 네 번째로 빠르게 는 것이다. 

가디언은 “여전히 스페인어·프랑스어·영어 등의 학습자가 더 많지만, 아시아 문화에 대한 관심이 영국인이 배우고 싶어 하는 언어를 바꾸고 있다”고 평가했다.

앞서 지난 10월 로이터통신은 “미국에서 ‘오징어 게임’ 방영 이후 2주 동안 듀오링고에서 한국어 학습 신규 신청자가 40% 증가했다”고 보도했다. 미국과 영국에서 한국어 열풍이 불고 있는 것이다. 그만큼 문화의 힘은 강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