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디아블로2 레저렉션 맨땅 소서리스 육성 가이드

반응형

<노멀>

스텟 : 초반 힘 17렙 전까지 35, 에너지 50, 나머지 생명력. 이후 액트 4~5에서 생명력 위주로 찍되 아이템 착용을 위해 필요한 스텟을 찍어준다.

스킬 : 2렙 웜쓰, 아카라 프로즌아머, 3~5렙 파이어볼트, 6렙 스테틱필드, 7렙 텔레키네시스, 8~11렙 파이어볼트, 12~17렙 파이어볼, 18렙 텔레포트, 19렙부터 파이어볼

아이템 : 타워에서 스텔스(2소켓 갑옷)용 탈, 에드, 꽃잎(2소켓 스태프) 티르, 랄, 마나가 부족하면 사파이어 착용한 갑옷 등을 착용, 액트2에서 17렙에 2솟 갑옷, 19렙에 스태프를 상점에서 구매해 제작 가능. 24렙이 되면 상점에서 텔레포트 가능한 스태프 (텔포봉) 구입.

보스공략 : 안다리엘은 문 닫고 문 뒤에 있는 안다리엘에게 파이어볼 스플래쉬 데미지로 공략 가능, 듀리엘은 용병과 본캐 해빙포션 5개 먹고 공략, 메피스토는 강 건너 불쏘기로 잡는다.

용병 : 액트2 수비용병(디펜스)이나 전투용병(프레이어)

액트5는 25랩 된 이후 건너가야 경치가 오른다. 

반응형

 

<나이트메어>

스텟 : 생명력 위주, 기타 아이템 착용 가능한 정도. 액트2에서 수비용병 고용 후 액트 1 아카라에게 가서 스킬스텟 초기화. 힘은 아이템 착용용으로, 나머지는 모두 생명력.

스킬 : 30렙 파이어마스터리, 31렙부터 파이어볼 마스터, 파이어볼트 마스터. 액트1 아카라 리셋 후 프로즌오브를 가능한 많이 찍고 콜드마스터리는 9개, 파이어계열은 웜쓰 1개, 파이어마스터리 1개, 나머지 파이어볼, 라이트닝계열은 스태틱 필드 1개, 텔레포트 1개. 여기서 라이트닝, 콜드, 파이어계열 순서로 찍는다. 이제부터는 주력이 프로즌 오브. 이후 프로즌오브 마스터, 파이어볼 마스터, 파이어볼트 마스터 순.

아이템 : 타워에서 스피릿(4소켓 칼, 방패) 완성 후 진행, 탈, 주울, 오르트, 앰, 노말 카우방에서 롱소드, 브로드소드, 크리스탈소드 노말을 주우면 라주크가 4소켓을 뚫어줌. 학식과 통찰력, 연기는 나이트메어 중에 제작, 학식(2소켓 투구), 오르트, 솔, 통찰력(4소켓 폴암), 랄, 티르, 탈, 솔, 연기(2소켓 갑옷), 네프, 룸. 4소켓 방패는 나이트메어에서 안나오므로 제왕운시(2소켓 방패) 샤에, 에드를 만든다. 

보스공략 : 스피리트 제작을 위해 노말 카우방이 필요하며, 이때 카우킹은 오리지널과 달리 잡아도 계속 카우방 진입이 가능한 것으로 확인되었으므로 잡을 수 있으면 잡자. 바알 잡고 노말 방 만들어서 위트의 다리, 타운포탈책을 큐빙하면 카우방 진입 가능.

용병 : 액트2 수비용병 홀리프리즈

나이트메어에서 65렙까지 렙업하고나서 헬 진입. 앵벌코스는 액트4 불길의 강에서 디아블로까지, 액트5 월드스톤성채 2층부터 바알까지. 

반응형

 

<헬>

헬 초반은 소서에게 난관이므로 텔레포트로 메피스토까지 잡는걸 노리거나, 그게 어려우면 액트1 타워, 피트 앵벌을 추천. 이때 앵벌용으로 3~4소켓 갑옷에 퍼펙트 토파즈작해서 사용하면 좋다. 메피스토까지 잡았다면 메피 앵벌을 하는게 소서로서는 실질적인 졸업이다. 이후 액트5 프리지드 하이랜드 웨이포인트 위아래 유니크, 니라트하크 사원 핀들스킨까지 추가할 수 있다. 오브파볼 소서에게는 바바 3형제가 난관인데, 텔레포트로 도망가서 1바바씩 잡는게 좋다.

아이템 : 노멀 모너크를 주우면 라주크에게 4소켓 뚫어 스피리트 제작. 이때 힘 156이 필요하므로 노멀 아카라에게 가서 스텟을 초기화할 필요가 있다. 레벨 70부터는 크래프트아이템 제작(벨트, 목걸이, 반지 우선), 매직아이템+매직주얼+룬+최상급보석이 재료이며, 캐스터 계열이므로 최상급 자수정이 필요함. 벨트엔 아이드, 아뮬렛은 랄, 링은 앰, 부츠는 주울, 장갑은 오르트 룬이 필요. 특히 벨트와 아뮬렛은 패캐가 거의 필수임. 링은 블러드계열 크래프트도 좋은데, 힘을 올려줘서 아이템 착용치 달성이 쉽기 때문이다. 블러드링은 매직링, 최상급 루비, 매직쥬얼, 솔 룬이 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