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19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참관기

반응형

오랜만에 찾은 코엑스.

이날은 업무차 대한민국 교육박람회를 둘러 보았다. 사전 티켓 등록으로 무료로 입장할 수 있었다. 일반관람객은 사전등록시 5,000원에 입장 가능한 것 같다.

한국에서 교육산업은 규모가 매우 크다. 학교, 학원, 지자체, 대기업, 중소기업 등 참여사들이 다양했다.

버스를 개조해 찾아가는 코딩교육을 실시하는 곳도 있다.

반응형

이건 윙바디 개조 차량. 역시 코딩이나 로봇 관련 프로그램이었다.

전체적으로 코딩, 로봇 관련 중소기업이 많았고 온라인학습 관련한 부스들도 많았다.

이건 식물배양 제품으로 손쉽게 식물을 키울 수 있다고 한다.

반응형

대기업들은 주로 노트북 등 하드웨어와 솔루션을 들고 나왔다.

로봇, 코딩 관련해서는 시연 제품들이 많았다. 

그 외 외국어 관련 앱이나 온라인교육 프로그램들도 꽤 눈에 띄었다.

반응형

핀란드 등 해외에서도 한국 교육시장 공략이 한창이다.

3D, VR로 어려운 수업을 쉽게 만들어주는 솔루션도 있다.

책방과 까페도 마련되어 있다.

박람회를 통해 봤을때 전반적으로 현재 돈이 될만한 교육산업분야는 로봇, 코딩, 온라인학습이라고 생각된다. 수많은 중소기업과 지자체들이 이 분야로의 확장과 개발을 꾀하고 있었다. 이 분야는 학원 뿐만 아니라 가정방문교사 등 소규모 사업자들에게도 인기가 많을 것 같다.

http://www.educationkorea.kr/main/main.php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Education Korea)

아시아 No.1 교육 전문 박람회, 2022년 4월 26일~28일, 서울 코엑스 / 교육이 미래다!, 에듀테크/원격교육/미래교육 전시

www.educationkorea.kr

 

반응형